Skip to content

감사의글

“사랑하는 동역자님들께”
글보기
2021년도 2월 감사의 글
조회수25
2021-08-18 13:14
조을희 교수


GMTC 동역자님들께,


할렐루야! 코로나 19 상황 가운데서도 늘 우리와 함께 계시며 눈동자 같이 지켜주시는 살아 계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.


감사한 것은, 지난달 편지에서 낙상 소식을 전했던 김의경 실장이 하나님의 은혜와 동역자님들의 기도에 힘입어서 입원한지 한 달 만에 무사히 퇴원했습니다. 한편, 얼굴 손상 수술 후 미음만 마셔서인지 체중이 5kg 정도 줄었고, 움직이면 어지러운 증상이 조금 남아 있다고 합니다. 당분간 조금씩 움직이면서 서서히 적응해야 될 것 같습니다. 온전히 치료되고 기력도 회복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.


62기 훈련이 시작된 지 어느새 1달이 되었습니다. 음력 설 연휴 때 잠시 쉼의 시간을 가진 후 새로운 마음으로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. 저희 스탭들과 훈련생들은 하나님을 의지하는 동시에,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매일 오전과 오후에 체온 체크와 손 소독을 하며, 각자의 숙소 외의 모든 장소에서 마스크를 하고 지내고 있습니다. 답답하고 힘든 순간들도 있지만 하나님의 선교의 이론과 실제를 깊이 배우며, 전인적인 변화와 성장을 경험하기를 간절히 소망하는 마음으로 잘 견디며 훈련에 매진하는 중입니다.


경건 훈련으로, 매주 화~목요일 12시에 세계를 품은(세품)기도를, 월요일 강해식 큐티, 수요 저녁 예배 및 개인기도, 금요일 심야 기도회를 드리고 있습니다. 이러한 시간들을 통해서 모두 하나님과의 깊은 만남과 깨달음, 변화와 성장을 계속 경험하게 되기를 갈망합니다.


2월 5일부터 전인적 변화와 성장을 목표로 하는 Life Formation(LF) 강의 및 튜터 그룹 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. 각 그룹 당 5~6명의 훈련생들과 튜터(교수)들로 구성되었고 총 12번의 주제 강의와 팀별 나눔을 합니다. 이번 62기에도 훈련생들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로 깊은 깨달음을 얻으며, 자신의 연약함까지도 안심하고 표현할 수 있는 “안전한 공동체‘를 체험하고, 전인적 변화와 성장을 체험하게 되기를 기대합니다.


코로나 19 상황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예측할 수 없지만, 항상 우리와 함께 계시며 지켜 주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을 계속 의지합니다. 저희 스탶들과 62기 훈련생들이 살아계신 하나님을 의지하며 최선을 다해 이 과정을 잘 통과하며, 변화와 성장을 계속 경험하게 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. 동역자님들의 삶에도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이 풍성히 임하시기를 저희들도 기도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 축복합니다.


2021년 2월 20일


GMTC를 대표하여 교수 조을희 드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