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68기 8주차 훈련]
전도세미나
* 전도세미나를 통해서 ‘회심’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그리고 회심에 이르기까지 개개인의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다는 부분 또한 깊이 와 닿았습니다. 이번 전도세미나가 개인적으로 무척 의미 있는 이유는 선교지민과 개인 만남을 가져 보고 싶은 마음이 충만하기 때문입니다.
* 전도 방법에 대한 강점과 단점에 대해 토론하며 어떻게 시대와 상황에 맞게 활용할 것인 지에 토론하며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유익했다. 또한 전도대상자의 신관, 인간관, 역사관, 죄관, 내세관, 구원관을 이해하는 과정도 필요하다.
건강세미나
* 정신건강뿐 아니라 육체 건강을 진지하게 돌아보고 관리해야할 필요성을 느꼈다. 사실 모르고 있던 바는 아니지만 전문가가 말씀하시니 또 마음에 와닿고 조금이라도 실천하자는 생각이 들었다. 다음 주(?)부터 최소한의 운동을 시작해 보아야겠다.
기도의날
* 너무 감사하고 평안한 기도의 날이었습니다. 정말 다른 생각 안 하고 주님과 독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. 이렇게 마음에 집중하고 작은 소리로 떠오르는 말씀을 읊조려 보니 마음이 풍요로웠습니다. 니고데모에게 말씀하신 주님은 저에게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. ‘사랑해라!’, 동화 프레드릭의 내용도 인상적이었습니다.
|